티스토리 뷰

목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가을에 거창을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선선한 가을 날씨는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기도 합니다. 번 가을 국내 가볼만한 여행지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수승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수승대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위천면 황산리 890번지입니다. 가을에 가면 가을 전경을 둘러보며 산책하기 좋고, 겨울에 방문하면 눈썰매장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수승대는 주변의 가야산과 지리산, 덕유산을 평면으로 놓고 봤을 때 점으로 쭉 연결하면 삼각형 모양의 가운데에 위치해있기도 합니다. 또한, 수승대에 가면 사랑 바위가 있으며 이곳의 명소 중 명소입니다. 사랑하는 연인이나 가족끼리 방문하게 된다면 사랑 바위도 다녀가서 직접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2. 허브 빌리지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허브 빌리지입니다. 허브 빌리지의 위치는 거창군 가조면 지산로 124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하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곳이니 운영 시간에 맞게끔만 입장하면 됩니다. 허브빌리지는 주차장도 꽤 넓게 조성되어 있으므로 주차하는 데는 문제 없습니다.

    과거 이곳은 폐교였지만 현재는 다양한 꽃과 나무를 심어서 주변 경관 산책도 하면서 체험학습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펜션을 운영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내부에 들어가면 허브나 식물 채집은 금지되어있고 전 구역 모두 금연으로 설정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셔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3. 항노화힐링랜드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항노화 힐링랜드입니다. 위치는 거창군 가조면 수월리 산 19입니다. 항노화 힐링랜드는 매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이 곳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항노화힐링랜드에 가면 출렁다리를 건널 수 있습니다. 출렁다리를 건너려면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고, 입장료는 3000원입니다.

    만 7세 아동부터 만 65세 미만까지는 입장료 지불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y자형 출렁다리는 다양한 코스가 만들어져 있고 특히 치유나 힐링을 주제로 한 데크로드가 여기저기 설치되어 있으니 가볍게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4. 거창 창포원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거창 창포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남상면 창포원길 21-1입니다. 이곳은 경상남도 제 1호 지방정원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걸어서 구경하기에는 대지 부지가 워낙 넓으므로 선선한 날씨여도 걷기 힘들다면 자전거 대여소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가을 이 맘때에 이곳을 방문하면 국화나 작약 등이 여기저기 만개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4계절 내내 꽃이 피어있는 곳이기도 하며 내부는 열대 식물원을 비롯해서 에코에너지학습관, 키즈카페, 북카페 등도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창포원 인근 숙박 시설 경관도 좋으니 이 일대 근처 숙박 시설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5. 연수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연수사입니다. 위치는 거창군 남상면 무촌리 감악산 입니다. 연수사는 해인사의 말사입니다. 과거 신라 천안왕 때 창건한 사찰로 이곳 사찰과 관련하여 옛부터 전해져내려오는 일화가 있습니다. 일화를 잠깐 언급하자면, 병에 시달리고 있던 현안왕이 이 절 인근의 약수물을 마신 뒤 병이 말끔하게 사라졌다는 전설입니다.

    그 어떤 약초도 병을 완화시키는 데 아무런 도움이 없었던지라 고마운 마음이 들었던 현안왕은 이곳에 연수사라는 사찰을 짓게 되었습니다. 특히, 연수사는 일주문 외에도 600년이 세월이 넘는 은행나무도 있으니 은행나무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남덕 유산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남덕 유산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북상면 소정리입니다. 이곳은 덕유산의 제 2봉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더운 여름 덕유산 내부에 들어가면 계곡 물이 많아서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또한, 가을에 간다면 가을 단풍으로 물들어있는 유산 전경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계절마다 운치있는 모습을 보여주므로 가을에 거창을 간다면 남덕 유산도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7. 민들레울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민들레울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북상면 덩규월성로 2188입니다. 민들레울은 아로마 테라피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내부에 들어가면 치유농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거창에서는 이미 허브티로 유명한 곳이어서 판매관 들어가면 허브티를 종류별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실외 테이블도 많고 대지부지도 워낙 넓어서 여기저기 구경할 게 많은 카페입니다. 주변에 큰 나무들이 많아서 자연 그늘도 형성되므로 바깥 경치 보면서 허브티 마시고 싶다면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고즈넉한 분위기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8. 감악산 풍력단지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감악산 풍력단지입니다. 정상까지 차로 갈 수 있고 주차장 공간도 넓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이 조금 경사져서 suv가 아닌 승용차라면 하체 바닥부가 살짝 올라가는 길에 닿을 수 있으니 조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을이면 여기저기 보라색빛의 향연이 보라색 국화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라색 국화는 흔하지 않아서 가을이 된다면 이곳 풍력단지 다시 한 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의동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의동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거창읍 학리입니다. 거창에서는 가을 명소로 의동마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가을에 찾아가면 여기저기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은행나무 명소로도 손꼽히는 곳입니다. 조용하게 은행잎 바람에 휘날리는 경관 보면서 산책하고 싶다면 의동마을을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가을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10. 구연서원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구연서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위천면 은하리길 100입니다. 이곳은 과거 옛 선비들이 머물렀던 곳으로 과거 모습 그대로 잘 보존되고 있는 장소입니다. 16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가자면, 이곳 서원은 다양한 학자들을 양성했던 곳임 1800년대에는 서원 철폐령으로 인해 철거됐던 곳이기도 합니다.

    당시 서원 모습은 철거되서 볼 수 없지만 현재까지 관수루와 강당은 여전히 남아있어서 그 당시 시대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오랜 역사가 담긴 배롱나무도 있으니 구연서원 가면 배롱나무 구경하면서 주변 경관도 산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안내였습니다.

     

     


    또한, 9월 국내 가볼만한 여행지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9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