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정보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선한 가을에 강진을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강진 외에도 가을은 여행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9월 국내 가볼만한 여행지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강진만 생태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강진만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남 강진군 강진읍 생태공원길 47입니다. 대지가 넓어서 갈대밭이 넓게 펼쳐져 있어서 주로 가을 이후 방문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워낙 생태공원 규모가 큰만큼 내부는 산책길이나 자전거길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변 둘러보다보면 자전거로 내부를 돌아다니는 사람들을 꽤 볼 수 있습니다. 생태공원은 중간중간 걷다 보면 전망대도 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가 보일때마다 올라가서 생태공원 전경도 살펴보면서, 마음에 드는 자연경관 있으면 사진으로 담아오시기 바랍니다.
2. 강진 녹차밭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강진 녹차밭입니다. 위치는 전남 강진군 성전면 월남리 산 216입니다. 녹차밭은 물론 보성이 가장 유명합니다. 하지만 강진의 녹차밭 또한 보성만큼 멋진 광경을 보여주므로 강진에서 녹차밭 다녀가보지 못했다면 이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둘의 차이점이 있다면 보성은 나름 가파른 경사길을 계속 올라가면서 녹차밭이 조성되어 있지만, 강진의 녹차밭은 평지에 넓게 펼쳐져 있다는 점이 큰 차이점입니다. 경사진 길을 올라가기 힘들었던 분들은 강진 여행할 때 강진 녹차밭 평지길 걸어가면서 녹차내음 맡으며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이한영 전통차 문화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이한영 전통차 문화원입니다. 이곳은 과거 다산 정약용 선생이 유배 뒤 고향으로 돌아갔을 때에도 여전히 강진의 차를 그리워했을 정도로 차 맛이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정약용 선생에게 이시헌 선생이 차를 내려준 뒤, 이시헌 가족 대대손손 이어져 오고 있는 전통차 문화원입니다.
그래서 강진에 왔다면 이런 다과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이 곳은 과거 다산 정약용 선생이 고향에 온 뒤 이시헌 선생에게 차를 보내달라고 부탁했을 정도였으니, 다산 정약용 선생이 몹시 그리워했던 차 맛을 직접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4. 강진 무위사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강진 무위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성전면 무위사로 308 입니다. 강진의 무위사는 신라 진평왕 시절 해골물로 유명한 원효대사가 창건한 곳입니다. 무위사의 장점은 월출산이 훤히 내려다보이는 곳에 위치한 작은 사찰로 가을에 가면 주변 경관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또한, 고려 초에는 선종 사찰로 유명했고 조선시대에는 영혼을 달래주는 수륙재를 행했던 사찰이기도 했습니다. 특히, 과거 조선 태종의 아들인 효령대군이 이곳에 머물면서 무위사는 그때부터 번창하기 시작했습니다. 강진에 간다면 역사적 흔적이 많이 남아있는 무위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백련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백련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도암면 백련사길 145 입니다. 백련사는 다산 정약용 선생이 강진으로 유배왔던 장소입니다. 강진 명소는 어디든 다산 정약용 선생과 연관된 곳이 많아서 역사적으로도 익히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백련사는 신라 문성왕 때 처음으로 세워진 후 그 당시에는 만덕사라는 이름으로 불리웠습니다. 그 후, 오늘날 우리에게는 백련사로 알려져있습니다. 백련사를 간다면 바로 인접한 곳에 다산초당도 있으므로 그쪽도 이동해서 과거 정약용 선생이 어떻게 살아왔을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6. 사의재 저잣거리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사의재 저잣거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강진읍 사의재길 27 입니다. 이곳 또한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명소 정보와 비슷하게 다산 정약용 선생과 연관되어 있는 장소입니다. 사의재 저잣거리는 다산 정약용 선생이 강진에 유배되어 있을 시 주로 머물렀던 주막입니다.
이곳은 현재 마당극과 공연이 열리기도 하며, 다양한 민속체험 및 한옥 체험도 함께 병행해서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다산 정약용 선생과 관련된 마당극을 자주 하므로 강진에 간다면 이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달빛 한옥마을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달빛 한옥마을입니다. 달빛 한옥마을은 29채의 한옥이 조성되어 있는 마을로서, 실제로 주민들이 살고 있는 장소입니다. 특이한 점은 이곳에 살고 있는 마을 사람들의 절반 이상이 대부분 강진 사람이 아닌, 새로 입주한 사람들이라는 점입니다.
29채이긴 하지만 대략 13채 정도가 한옥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앞 월출산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서 강진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대부분 이곳에서 머물려고 합니다. 숙박 관련 자세한 내용은 달빛 한옥마을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곳 숙박가능 여부나 숙박 가격을 최저가와 꼼꼼하게 비교하면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다산초당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다산 초당입니다. 다산 초당은 위에서 언급했던 백련사와 매우 인접한 곳에 있습니다. 그래서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더더욱 좋습니다. 다산 초당의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입니다.
휴무일 없이 어느때나 운영하고 있으므로 운영 시간에 맞게끔만 방문하면 됩니다. 다산 초당은 과거 정약용 선생이 후학들을 가르쳤던 곳으로 익히 유명합니다. 다산 초당 바로 옆에는 다산 박물관도 있고, 주변에는 전통 찻집도 있습니다.
9. 가우도 출렁다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가우도 출렁다리입니다. 위치는 강진군 도암면 신기리 입니다. 강진에 간다면 강진의 명소인 출렁다리를 빠트릴 수 없습니다.
그만큼 이 출렁다리는 강진 명소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으니 강진 간다면 꼭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출렁다리에 가면 출렁다리 외에도 전망대와 짚라인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바닷가 길을 쭉 따라서 만들어진 출렁다리이므로 바닷가 주변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강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 영랑 생가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영랑 생가입니다. 위치는 전남 강진군 강진읍 영랑생가길 15입니다. 이곳은 유명한 김윤식 시인이 태어난 뒤 자라난 과정을 고스란히 남겨놓은 생가입니다. 김윤식 시인에 대해 잠깐 언급하자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서정 시인이면서 독립운동을 주도했던 분입니다.
대표적인 시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모란이 피기까지라는 시입니다. 생전에 살았던 모습 그대로 담겨져있고 주변 경관도 고즈넉한 분위기로 좋으므로 강진 갔을 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또한, 강진 외에도 9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0) | 2022.09.14 |
---|---|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0) | 2022.09.13 |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0) | 2022.09.13 |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0) | 2022.09.13 |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 (0) | 2022.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