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강화도를 가게 된다면 아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화도 외에도 선선한 9월 가볼만한 국내 여행지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산이포 평화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산이포 평화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양사면 철산리 삼거리 입니다. 산이포 평화공원은 과거에는 100여척이 넘는 배들이 정박했던 항구 모습이었습니다. 박완서 작가님의 소설책을 좋아했다면 아마도 엄마의 말뚝 소설을 한 번쯤은 읽어봤을것으로 짐작됩니다.

    그 소설책의 배경지가 바로 이 곳 산이포 평화공원입니다. 현재는 항구의 모습은 사라졌지만 공원으로 조성되면서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코스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차한 뒤 가볍게 산책하며 이 공원에 있는 최석돈 조각가의 작품도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동막해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동막해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화도면 해안남로 1481 입니다. 동막해변은 사계절 모두 강화도에서 인기있는 바닷가입니다. 그래서 어떤 계절에 가든 상관없이 계절에 알맞은 동막해변의 특색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 모래 사장앞을 가면 동막이라고 적힌 영어와 한글 조형물이 있습니다. 이곳이 동막해변의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이니 이 곳에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동막해변은 또한 날씨와는 상관없이 동막해변을 걷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고, 바닷물 빠지고난 이후 찾아가면 다양한 갯벌 생물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3. 전등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전등사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 입니다. 전등사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요금은 성인은 4000원, 아이들은 1500원입니다. 전등사를 들어가는 문은 총 2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남문이고 나머지 하나는 동문입니다. 만일 진입 거리가 좀 더 짧은 곳을 선호한다면 동문이 아닌 남문으로 입장하면 됩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400여년이 넘는 느티나무가 있습니다. 이 느티나무가 심어진 시기는 조선 광해군 시기로 추정됩니다. 가볍게 산책하기도 편하니 전등사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 초지진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초지진입니다. 초지진은 입장료와 주차비 모두 무료입니다. 그래서 운영 시간에만 맞게끔 방문하면 되고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이후에 입장하면 됩니다. 초지 대교 너머는 일출이 유명한 장소로 항상 일출을 보기 위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초지진 일대가 새해가 되려고 하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강화도의 일출 명소이면서 과거 병인양요와 신미양요가 일어났던 배경지이기도 하므로 강화도에 간다면 초지진도 가볍게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강화도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주변 경관 좋은 숙소 시설도 많이 있으니 최처자 비교해보면서 좋은 곳에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 고려 천도 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고려 천도 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송해면 당산리 388-1 입니다. 고려 천도 공원은 과거 고려 고종이 강화도로 천도했을 때 처음으로 왔던 장소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조선시대에는 개경부터 강화까지 뱃길을 연결했던 일을 했고, 그 당시 활용됐던 곳 또한 천도 공원입니다.

    이곳을 방문하게 된다면 천도광장과 함께 고려고종사적비도 볼 수 있고, 팔만대장경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고려시대의 건축물 양식인 정자 및 연못, 벽천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도 따로 조성되어 있으니 전망대 위에 올라가면 천도 공원 내부를 쉽게 들여다볼 수 있습니다.

     

    6. 마니산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마니산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화도면 상방리 401 입니다. 마니산에 방문하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요금은 2000원입니다. 마니산은 입장하는 곳이 총 2군데입니다.

    하나는 북쪽 국민관광지매표소 쪽에서 입장하는 곳이 있고 나머지 하나는 동쪽 함허동촌쪽에서 입장하는 곳이 있습니다. 마니산은 정상까지 가려면 대략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산에 들어가면 다양한 부대시설이 많이 있고, 정상에서는 바닷가 전망 및 주변 경관을 사방에서 볼 수 있으니 마니산 간다면 정상까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7. 강화광성보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강화광성보입니다. 위치는 인천시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 833 입니다. 강화 광성보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요금은 무료이며, 주차장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운영 시간에 맞게끔만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강화광성보는 옛 과거로 돌이켜보면 강화 해협을 지켰던 곳 중 한 곳입니다. 안에는 내부 산책로도 살 조성되어 있어서 가을에 힐링하며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특히, 양 옆 나무로 둘러싸인 곳이 이곳의 명소 중 명소입니다. 길 따라서 쭉 올라가면 손돌목돈대도 확인할 수 있고, 이곳은 과거 신미양요 및 병인양요가 일어났던 시대적 배경지입니다. 사적 제 227호로 지정된 곳이니만큼 강화광성보 관람하며 주변 경관도 둘러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8. 강화 루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강화 루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217 입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이용요금은 곤돌라와 루지를 몇회 타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참고로 3회권이 가장 인기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주말은 1시간 더 일찍 개장합니다. 내부에는 카페나 식당 등도 모두 마련되어 있으니, 루지에서 넉넉하게 놀고 싶다면 여유롭게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9. 소창 체험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소창 체험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남문안길 20번길 8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하며,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소창 체험관은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한옥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 염색 공장이었던 곳을 지금의 소창 체험관으로 리모델링한 곳으로 작물 산업의 역사와 유래 등을 알 수 있고, 관련된 체험 활동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직조사연관, 기념품 전시관, 다도관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입장이나 체험도 모두 무료이므로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석모도 수목원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석모도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삼산면 삼산북로 449번길 161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나 주차는 무료이니 시간대만 맞게 입장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석모도 수목원은 낙가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서 아는 사람들만 방문한다는 숨겨진 명소입니다. 최근들어 무료로 개방하게 됐으니 강화도 갔을 때 꼭 방문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산책로는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원하는 코스대로 시간에 맞게끔 산책하면 됩니다. 나무 데크길도 잘 되어 있고 고산습지원도 잘 만들어져 있으니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또한, 9월 국내 여행지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9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