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경남 겨울여행지 베스트10 지금 가야할 곳

    경남 겨울여행지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 경남권 위주로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아래 지역들의 명소를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통영 욕지도 출렁다리

    욕지도 출렁거리입니다. 욕지도 출렁다리는 명칭답게 작은 바람에도 출렁거리는 다리입니다. 덕분에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입장료는 별도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주변에 따로 주차장이 있지 않으니 비어있는 길가에 주차하고 바로 이동하면 됩니다. 출렁다리에 간다면 통영 경관 바라보시기 바랍니다.

    이 곳 주변 작은 섬인 납도, 우도, 연화도 등도 옮겨갈 수 있습니다.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동선 연결해서 이동해도 좋습니다.

    2. 디피랑

    경남 겨울여행지 베스트10 디피랑입니다. 위치는 경남 통영시 남망공원길 29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5000원, 청소년은 12000원, 어린이는 10000원입니다. 이곳은 통영의 유명 벽화마을인 동피랑과 서피랑을 모티브로 제작된 곳입니다.

    다양한 미디어 쇼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통영의 떠오르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입니다.

    3. 통영 해저터널

    통영 해저터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통영시 당동입니다. 이곳은 미륵도와 통영을 연결해주는 해저터널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과거에는 밀물 때 섬이 되고 썰물 때는 도보로 들어갈 수 없었던 곳이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일제 강점기에는 점점 통영으로 넘어오는 일본인들이 많아지며 자연스럽게 통영에 해저터널이 생긴 이유입니다. 해저터널 입구에는 용문달양이라는 한문이 적혀 있습니다.

    용문달양이란 육지와 섬을 연결하는 해저도로 입구의 문이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그 외 통영의 또 다른 겨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사천 봉명산 시립공원

    경남 겨울여행지 베스트10 봉명산 시립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사천시 곤명면 다솔사길 413에 위치해있습니다. 봉명산 시립공원 탐방로는 다솔사부터 시작하도록 합니다.

    다솔사는 주차장이 두 곳이 있는데 초입에 한 군데 있고, 다솔사 바로 아래에도 한 군데 있습니다. 편한 장소에 주차하면 됩니다.

    특히 다솔사 숲길은 사천 시민들도 많이 애용하는 데 그 이유는 다솔사의 편백나무 및 소나무 내음 때문입니다. 그래서 좀 더 나무 내음 맡으며 들어가고 싶다면 좀 전에 소개했던 초입에 주차한 뒤 걸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너른 평상 및 벤치도 있으므로 산책하면서 사람들 많이 없다면 마스크 벗어서 편백나무 냄새 맡으면서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5. 거북선 마을

    거북선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사천시 용현면 사천대교로 75-61에 위치해있습니다. 거북선 마을은 이순신 장군이 과거 거북선을 처음으로 출전하여 왜적을 물리친 장소입니다.

    그래서 거북선 마을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바로 앞에도 거북선 최초 출전이에 대한 내용 및 qr 영상도 나와있으니 이것도 직접 가서 봐보시기 바랍니다.

    거북선 마을은 열쇠고리 만들기, 거북선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므로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체험도 직접 해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무지갯빛 해안도로

    경남 겨울여행지 베스트10 무지갯빛 해안도로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거북선 마을 가는 길에 있으므로 해안도로에서 산책한 뒤 거북선 마을로 향하는 코스로 정하면 좋을 듯 합니다. 이곳은 남양동 미룡항 구간부터 용현면 송지리까지 노후된 방호벽을 무지갯빛으로 알록달록 예쁘게 꾸며놓은 길입니다.

    총 길이는 대략 6km가 넘으니 드라이브 하면서 경치보기 좋은 코스입니다. 드라이브 하는 도로 이름도 석양길이라는 이름이어서 해가 질 때즈음 일몰 보면서 이 구간을 드라이브 해보면 멋진 일몰 광경 및 겨울바다를 한 눈에 담아갈 수 있습니다. 그 외 사천의 또 다른 겨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거제 유호 전망대

    유호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장목면 유호리 산 85-2입니다. 거제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해가 뉘엿뉘엿 질 때 유호 전망대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다리가 워낙 길어서 여기저기 밝은 조명불빛이 비추는 곳입니다. 그 경관이 워낙 아름다고 예뻐서 현지인들도 자주 다녀가는 곳입니다. 유호 전망대는 부산과 거제를 잇는 거가대교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꼭 밤에 전망대를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바람의 언덕

    경남 겨울여행지 베스트10 바람의 언덕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 14-47입니다. 입장료 내지 않아도 되고 주차도 무료로 가능합니다.

    이곳은 좌측을 보면 유람선 선착장이 있는 곳입니다. 바람의 언덕 주변을 좀 더 자세히 보고 싶다면 주변 경관 둘러보고난 이후 유람선 타고 바닷가 주변 둘러보는 것도 좋습니다. 잔디로 이루어진 곳으로 선선한 가을에 간다면 주변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드라마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한 곳이므로 거제도 간다면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계룡로 6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7000원, 청소년은 5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이곳에 가면 모노레일도 탈 수 있으니 관광객이 그리 많지 않다면 모노레일도 꼭 타고 오시기 바랍니다. 과거 6.25 전쟁과 관련된 전시나 역사관 등의 전시관이 있으니 역사에 관심 많은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흑진주 몽돌 해수욕장

    경남 겨울여행지 베스트10 흑진주 몽돌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입니다. 길이는 1.2km로 폭은 50m 정도 됩니다. 거제의 남쪽에 위치하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학이 날아오르는 지형처럼 생겼다고 해서 흑진주 몽돌 해수욕장이라고 불리웁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팔색조 번식지로도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해안가의 잔돌위에서 파도소리를 꼭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 위에서 들리는 파도소리는 워낙 좋아서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그 외 거제의 또 다른 겨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