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사천을 방문하게 된다면 진널 전망대, 우주 미술관 등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바랍니다. 또한, 사천 외에도 사천 인근 지역의 명소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와인 갤러리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와인 갤러리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곤명면 경서대로 3552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하며 평일 주일 모두 시간대는 동일합니다. 와인 갤러리의 입구에 가면 사천 유명 명소에 대한 내용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이곳을 사진으로 찍어서 사천 여행갈 때 그 동선 따라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특히 이곳 와인 갤러리는 키위와인이 유명합니다. 와인 갤러리에 가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을 뿐만 아니라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 우주 미술관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우주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정동면 사천강 1길 3 1층 입니다. 우주 미술관은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방문하게 된다면 주변 비어있는 자리 찾아서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천원이며 아이들은 3천원 입니다. 관람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관람 시간은 넉넉히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관람 코스는 20분 정도는 전시되어 있는 것들을 관람한 뒤 40분은 미디어 감상 식으로 운영됩니다. 명칭은 우주 미술관이지만 빈센트 반 고흐 등 다양한 명작을 남긴 화가들의 작품도 덤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진널 전망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진널 전망대입니다. 전망대를 향해서 올라가는 계단을 바라보면 다양한 푸른 바다가 그려져있습니다. 그래서 올라가면서 벽화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전망대에 도착하고 난 이후 2층에 가면 멀리있는 사랑도를 망원경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배를 많이 볼 수 있으니 전망대에서 여유롭게 바다 구경하기 바랍니다. 시간대를 잘 맞춰서 일몰할 때 맞춰서 가면 망원경을 통해 해 지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4. 봉명산 시립공원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봉명산 시립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사천시 곤명면 다솔사길 413 입니다. 봉명산 시립공원 탐방로는 다솔사부터 시작하는데 다솔사는 주차장이 두 군데 있습니다.
초입 한 군데, 다솔사 바로 아래에도 한 군데 있습니다. 다솔사 숲길은 사천 시민들도 많이 애용하는 곳인데 다솔사의 편백나무 및 소나무 내음 덕분입니다. 좀 더 나무 내음 맡으며 들어가고 싶다면 좀 전에 소개했던 초입에 주차한 뒤 걸어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저도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저도입니다. 저도는 낚시꾼들에게 유명한 섬으로 평소 낚시하는 걸 즐겨했다면 사천에 놀러갔을 때 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천 선착장에서 대략 5분 정도면 들어갈 수 있는 길입니다. 주말에는 방문객들이 상당히 많아서 가게 된다면 일찍 가는 걸 추천합니다.
섬에 들어가는 왕복비는 2만원입니다. 저도는 섬 크기가 그리 크지 않아서 대략 30분 정도만 돌아다니면 섬 전체를 충분히 한 바퀴 돌 수 있는 시간입니다.
6. 아라미루 아쿠아리움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아라미루 아쿠아리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사천시 사천대로 18 입니다. 아라미루 아쿠아리움은 개장 된지 얼마 되지 않은 곳입니다.
그래서 내부 시설물이 상당히 깨끗합니다. 다양한 물고기들을 감상할 수 있고, 아래에서 알려드릴 케이블카 탑승 후 건너가면 바로 이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두 동선을 연결해서 이동하도록 합니다.
7. 거북선 마을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거북선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사천시 용현면 사천대교로 75-61 입니다. 거북선 마을은 이순신 장군이 과거 거북선을 처음으로 출전하여 왜적을 물리친 장소입니다.
그 덕분에 거북선 마을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또한 바로 앞에는 거북선 최초 출전지에 대한 내용 및 qr 영상이 있으니 이것도 직접 보고 오도록 합니다. 거북선 마을에 가면 열쇠고리 만들기, 거북선 모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8. 사천바다 케이블카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사천바다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시 사천대로 18 입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캐빈은 왕복 15000원이며, 크리스탈은 20000원입니다.
사람들이 붐비는 시간대에 가면 현장 대기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주말에 가게 된다면 아래의 사천바다 케이블카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매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미리 예매하면 바로 입장 가능하고 할인도 됩니다.
국내 최초로 바다와 산을 동시에 경유하는 구간으로 2.43km의 최장 길이입니다. 총 경유하느 구간은 3곳으로 나뉘어있습니다. 구간은 초양, 대방, 각산입니다. 내려서도 충분히 관람가능하므로 케이블카 타면서 경유지에서 내려서 주변 경관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9. 사천 편백림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사천 편백림입니다. 위치는 사천 축동면 내축로 6 입니다. 편백림은 숲으로 둘러싸여 있고 사천에서 1박 이상 한다면 이곳에서의 숙박도 괜찮습니다.
야외에서 캠핑이 가능한 곳도 있을 뿐만 아니라 편백 숲을 가로지르는 숲 놀이터 및 숲속 산책로 데크길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여름이면 물놀이장도 개장해서 탁족장에서 여유도 부릴 수 있습니다.
10. 무지갯빛 해안도로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무지갯빛 해안도로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거북선 마을 가는 길에 있으므로 해안도로에서 산책하고 난 다음에 거북선 마을로 가면 됩니다. 해안도로는 남양동 미룡항 구간부터 용현면 송지리까지의 구간으로 노후된 방호벽을 무지갯빛으로 알록달록 예쁘게 꾸며놨습니다.
이곳 총 길이는 대략 6km가 넘습니다. 그래서 드라이브 하면서 경치보기도 좋습니다. 드라이브 하는 도로 이름도 석양길이라는 이름이어서 해가 질 때즈음 일몰 보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사천 외에도 사천 인근 가보면 좋은 지역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0) | 2022.11.07 |
---|---|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0) | 2022.11.07 |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0) | 2022.11.05 |
11월 여행지 베스트10 추천 (0) | 2022.11.05 |
밀양 얼음골 사과축제 정보 6가지 (0) | 2022.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