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전라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지금 가면 좋은 곳

전라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지금 가면 좋은 곳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지역의 명소들은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목포 갓바위 문화타운

갓바위 문화타운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남농로 135 입니다. 목포에서 1박 이상한다면 화려한 야경을 보기 위해서 이곳 갓바위 문화타운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해가 진 이후 야경 보면서 산책하는 코스도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드라이브 코스로도 워낙 좋습니다. 갓바위 문화타운 바로 앞으로는 문화예술회관, 자연사 박물관, 문예 역사관, 목포 문학관 등이 모여있습니다.

1박 이상 할 때는 하루는 이 일대 주변으로 천천히 돌아다니면서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2. 평화 광장

전라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평화 광장입니다. 위치는 전남 목포시 상동 평화로 82 입니다. 평화 광장은 일출을 보는 명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은 분수쇼 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공연을 주말마다 볼 수 있습니다. 낮에 볼 때와 밤에 볼 때의 느낌이 색다르므로 일부러 밤에 찾아가는 관광객들이 있을 정도입니다.

러브 게이트가 불을 밝히면서 주변 led 점등이 되면서 다양한 레이저쇼를 펼치는 곳입니다.

3. 목포 시화 골목

포 시화 골목입니다. 위치는 전남 목포시 서산동입니다. 이곳의 다른 명칭은 보리마당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이쪽 지형의 햇볕이 좋아서 보리를 말리기에 최상의 조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바닷가 지역은 습한 바람이 계속 부는데 이곳만은 예외였다고 합니다.

과거 일제 강점시 시절에는 이곳에서 노동자들이 모여서 살았습니다. 골목을 크게크게 나누면 3 코스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지금 가보면 좋은 목포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해남 땅끝 모노레일

전라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땅끝 모노레일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60-28입니다. 이용 금액은 성인은 5000원이며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이 금액은 왕복 금액이고 편도로 한다면 대략 3500원 정도입니다. 대부분 올라갈 때만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고 내려올 때는 주변 경관 보면서 내려오는 식으로 이동합니다.

모노레일 탈 때 앞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서 산 올라갈 때 여기저기 전경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날씨만 너무 덥지 않으면 내려올 때는 모노레일 이용하지 않고 가볍게 걸어서 내려와보시기 바랍니다.

5. 두륜산 케이블카

두륜산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전남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88-45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이용 요금은 성인 요금은 11000원, 소인은 8000원입니다. 35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고 다만 증빙서류를 지참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진도와 해남 사이 울돌목을 가로지르는 해상케이블카입니다. 해남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진도 쪽으로 넘어간 뒤 진도 명소를 다녀오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두륜산은 한반도의 가장 남쪽 끝에 위치한 산으로 해발 고도로는 대략 700미터 정도 됩니다. 데크 산책로도 잘 되어 있으니 케이블카 타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대흥사

전라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대흥사입니다. 위치는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400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4000원, 중고생은 2000원, 초등학생은 1500원입니다. 주차료는 따로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주차료는 3000원입니다. 대흥사는 대한불교 조계종 22교구의 본사입니다.

대흥사는 건물 하나하나 아름답고 운치있는 곳으로 워낙 유명해서 해남에 간다면 관광객들이 필수로 다녀가는 코스 중 한 곳입니다. 대흥사의 주변을 보면 두륜산이 병풍처럼 대흥사를 감싸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흥사의 대웅보전까지 다녀가면 가운에 현판 글씨가 바로 눈에 띄고, 이 글씨는 과거 조선후기 명필가인 이광사 선생이 쓴 글씨입니다.

7. 해양 자연사 박물관

해양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해남군 송지면 땅끝마을길 89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청소년은 4000원,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자연사 박물관 규모가 크고 볼 거리가 많아서 아이들과 해남 여행 간다면 이 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해양 실물표본을 보유한 박물관으로 봤을 때는 해양 자연사 박물관이 가장 큰 규모입니다. 어류 뿐만 아니라 상어류나 남극생물표본 등 대략 1500여종이 넘는 표본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

그 외 지금 가보면 좋은 해남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8. 순천 드라마 세트장

전라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순천 드라마 세트장입니다. 이곳은 국내에서는 가장 큰 규모의 드라마 촬영지로 과거 60~80년대를 연상케 하는 건물이나 물건 등이 많이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드라마 중 이곳 순천 드라마 세트장에서 찍은 드라마도 꽤 많이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면 서울 달동네를 연상케 하는 골목길도 만들어져 있고 실제로 이 세트장 안에 영업하고 있는 상점도 있습니다. 여기저기 골목길 돌아다니면서 산책하다가 출출하면 상점도 들려서 맛있는 간식도 드시기 바랍니다.

9. 원창역

원창역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별량면 동송리 556-1입니다. 지금은 기차 운행이 중단되었지만 이곳은 순천의 등록 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직접 방문해보면 마치 1930년대로 돌아간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건물 자체가 30년대 식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일제 강점기 시절의 건축물 양식을 그대로 엿볼수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면 역 구조가 다른 곳과는 다르게 조금은 특이한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0. 낙안읍성 민속마을

전라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낙안읍성 민속마을입니다. 위치는 순천시 낙안면 평촌리 6-4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 요금은 4000원, 아이들은 1500원 입니다. 이곳은 현재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미 유명 드라마인 다모나 토지, 대장금 등을 촬영한 곳입니다. 코스구간별로 소요되는 시간이 다르며 1코스로 낙안읍성을 둘러보게 된다면 동문성곽에서 출발해서 남문, 빈기등, 서문, 낙민관, 관아, 동문으로 다시 나오는 코스입니다.

그 외 지금 가보면 좋은 순천의 또 다른 명소들은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전라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