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명소만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10월은 단풍이 절정으로 물드는 시기여서 단풍놀이 여행가기 좋은 계절입니다. 10월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지역의 명소를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부여 공산성

    첫번째 추천 지역은 부여로 부여의 공산성입니다. 위치는 충남 공주시 금성동 53-51입니다. 공산성 들어가려면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 금액은 성인은 1200원, 청소년은 800원, 어린이는 600원입니다.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공주 ic에서 차로 10분이면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타 지역에서 방문하게 된다면 공주 ic를 기점으로 나오게 될 테니 나오면서 공산성부터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올라가는 길 경사가 급하지 않고, 성문 안에 들어가면 전망대 위쪽까지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있습니다. 가장 위에 공북루라는 누각이 있으니 이곳까지 올라가서 부여 전경 보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2. 부소산성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부소산성입니다. 부소산성은 백제역사유적지구로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입장료는 유료이며 성인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관람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5시입니다.

    부소산성 초입 들어가면 내부 관람할 수 있는 코스는 총 3코스로 나뉘어 있습니다. 코스마다 소요되는 시간이 다르므로 이곳에서 머물 시간 미리 체크하면서 산책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오래 머물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2시간 정도 소요되는 1, 2코스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적은 시간이 소요되는 코스는 3코스 입니다.

     

    3. 궁남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궁남지입니다. 철인왕후 드라마를 보았다면 궁남지가 낯이 익을 것입니다. 궁남지 위치는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 입니다. 과거 무왕이 신라의 선화공주와 결혼하기 위해 서동요를 불렀던 역사적 명소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연못인 궁남지는 밤에 오면 주변 야경 경관이 정말 멋집니다.

    낮에 보는 궁남지와 밤에 보는 궁남지의 모습이 다르므로 부여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야경을 보기 위해 궁남지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 맘때 가을이면 국화가 여기저기 만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부여의 또 다른 가을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부여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힐링 명소

     

     

     

    4. 부산 해운대 동백섬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부산 해운대 동백섬입니다. 이곳은 마린시티빌딩이 보이는 입니다. 동백섬에 간다면 낮보다는 햇빛이 진 저녁 이후 산책 겸 가는 걸 추천합니다.

    직접 방문해보면 초입 안내판에 산책로 및 안내도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안내도 보면서 쭉 걸으면 됩니다. 해운대 동백섬도 야경이 멋지므로 부산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밤에 산책하면서 멋진 야경 불빛 본다면 충분히 힐링되는 여행이 될 듯합니다.

     

    5. 감천문화마을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감천 문화 마을입니다. 감천 문화마을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날씨가 추운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후 5시까지만 운영하니 가을에 여행갈 때 미리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감천문화마을은 좁은 골목길과 밀집된 집들이 많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멀리서 바라보면 알록달록 형형색색으로 이루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의 오랜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며, 60년대에는 판자촌이었던 곳이니만큼 부산 간다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용두산공원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용두산 공원입니다. 위치는 부산 중구 용두산길 37-55 입니다. 용두산공원 매표 마감시간은 밤 10시 30분까지입니다. 저녁에 야경 보고 싶다면 저녁 시간 맞춰서 방문하면 됩니다.

    이곳 공원 이름이 용두산인 이유는 산 모양새가 마치 거대한 용머리와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용두산 공원은 유명한 부산타워 외에도 부산 시민의 종이 있습니다. 산책하는 길 여기저기 예쁜 조형물이 있고 날씨가 쾌청한 날은 이곳에서 사진 찍으면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또한, 가을에 가보면 좋은 부산 여행지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가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7. 여수 스카이타워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여수 스카이타워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박람회길 1 국제관 입니다. 스카이타워 운영 시간은 평일 주말 모두 오전 10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여수의 스카이 타워는 전망이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이 곳 바로 맞은 편에는 엑스포 디지털 갤러리도 있습니다.

    여수 스카이타워 전망대는 주차 가능하므로 자차 이용해서 온다면 이곳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주차 운영 시간은 저녁 8시 30분까지이며, 승용차는 10분당 300원입니다. 이곳은 원래 동양시멘트의 시멘트 저장고였지만 2008년 철거 위기에 처하면서 전망대 미 파이트 오르간을 설치해서 현재의 스카이타워가 완성됐습니다.

     

    8. 돌산공원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돌산 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우두리 산 355-1 입니다. 여수에서 멋진 야경을 보고 싶다면 해가 지고난 이후 돌산공원에 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여수는 워낙 여기저기 전경이 좋아서 야경 즐기며 여행다니기 좋은 지역입니다.

    당일치기나 1박 2일 코스로 여수 여행을 왔다면 저녁을 간단하게 먹은 뒤 돌산공원을 향해서 여유롭게 걷고 일몰 본 뒤, 낭만 포차로 가보시기 바랍니다. 여수의 가을 명소를 더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가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9. 제주 휴애리 생활 공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제주 휴애리 생활 공원입니다.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입니다. 생활 공원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입니다.

    휴애리는 4계절 내내 축제를 여는 곳으로, 한창 핑크뮬리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실외 야외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고 온실도 있어서 온실 내부는 다양한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므로 휴애리 생활 공원 간다면 체험도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10. 새연교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새연교입니다. 위치는 제주 서귀포시 서홍동입니다. 새연교는 서귀포항과 새섬을 잇는 다리로 새연교의 뜻은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다리라는 의미입니다.

    새섬을 찾는 관광객들이 서귀포에서 좋은 인연을 맺었으면 하는 취지가 담겨있는 곳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외줄케이블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길이는 169m이고 폭은 4~7m 정도 됩니다. 야간 개장까지 진행되고 있어서 밤 11시 30분까지는 이 곳 여기저기 조명불이 환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또한, 가을에 가보면 좋은 제주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가을 명소

     

     

     

     

    이상 10월 국내여행지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