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영도를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도 외에도 부산의 기장, 부산 전체적인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태종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태종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입니다. 태종대 명칭은 과거 이곳에 신라의 태종 무열왕이 방문한 이력이 있어서입니다. 태종대를 방문하게 되면 주변 기암괴석 뿐만 아니라 나무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영도에 간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 중 한 곳입니다. 또한, 이곳에 가면 태종대 유원지 도로를 다리는 다누비 열차를 탈 수 있습니다. 다누비 열차는 밤 10시까지 계속 운행되므로 부산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저녁 야경도 볼 겸 저녁 즈음 방문해서 열차 타보시기 바랍니다.

     

    2. 절영 해안 산책로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절영 해안 산책로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흰여울문화마을과 이어지는 길에 위치해있으니 여울마을을 먼저 구경하고 바로 이 쪽으로 이동하는 동선 짜면 됩니다. 이곳 해안 산책로는 약 70m 정도로 되어 있습니다.

    터널을 올라갈 때는 조금 어려운 경사길이 있으니 운동화 신고 올라가시기 바랍니다. 2018년에 개통한 이후로 흰여울문화마을과 꼭 함께 방문해야 하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입니다. 내부는 포토존이 있어서 그 곳에서 사진 찍으려고 하는 사람들의 줄이 많이 늘어서있을 때도 있습니다.

     

    3. 깡깡이 예술마을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깡깡이 예술마을입니다. 예술마을은 항구에 배들이 가득 차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10곳의 수리 조선소를 볼 수 있습니다.

    수리 조선소 여기저기 다니다보면 예쁜 카페도 발견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카페 있으면 들어가서 차 한잔 마시고 오시기 바랍니다. 초입에 지도로 안내도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그 동선 파악하면서 여기저기 구경하면 됩니다.

     

    4. 흰여울문화마을 영도 흰여울길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흰여울문화마을 영도 흰여울길입니다. 위치는 부산광역시 영도구 영선동 4가 605-3입니다. 과거 피난민들이 부산으로 내려와서 터를 잡으면서 점점 지금의 흰여울문화마을이 조성되었습니다.

    현재 2011년 12월에 리모델링한 후 문화예술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입니다. 절영해안산책로가 잘 되어 있고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자차 이용한다면 그 곳에 주차한 뒤 가볍게 산책하면 됩니다. 산책하면 바로 옆의 방파제 주변 바닷가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5. 영도 등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영도 등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전망로 181입니다. 영도 등대는 태종대에 위치해있으며, 1906년에 설치되었습니다. 거의 100년이 넘는 세월동안 부산항을 환하게 비춰주고 있는 명소입니다.

    100년이라는 세월의 이력이 있는만큼 2004년에는 시설 노후로 인해 새로운 등대 시설로 변경됐습니다. 그래서 현재 영도 등대의 모습은 2004년 변경된 이후의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고종 시절에는 한국 최대의 항만이 갖춰졌던 곳이니만큼 부산항을 환하게 비추는 영도 등대 불빛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라발스 호텔 카페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라발스 호텔 카페입니다. 이곳은 부산역을 기준으로 본다면 차로 10분 정도 거리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입니다.

    하발스 호텔 카페는 스카이 카페로 루프탑이 있습니다. 선선한 가을은 루프탑에서 주변 경치 바라봐도 좋으니 직접 가서 부산항 뿐만 아니라 영도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7. 75 광장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75 광장입니다. 위치는 영도구 동삼동 628-101입니다. 이곳은 영도구민들의 대표적인 휴식 공간이기도 합니다. 현지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며, 특히 가을에 주변 경관 보기 좋아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75 광장이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는 1975년에 설립되었기 때문입니다. 절영해안 산책로 바로 옆에 위치해있고, 전망이 좋은 해안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계단으로 올라가면 햇빛도 들지 않고 주변 경관도 볼 수 있습니다.

     

    8. 영도 하늘 전망대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영도 하늘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동삼동 628-66입니다. 영도 하늘 전망대를 방문한 뒤 바로 위에서 알려드렸던 75광장이 같이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나름 내부에는 매점도 있고 공영 주차장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곳이 군사보호구역이어서 일반 시민들이 들어갈 수 없었던 곳이었습니다. 지금은 전망대의 기능을 갖춰서 이곳에 올라가면 해안가 절경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노을 지는 모습이 보기 좋으니 해가 뉘엿뉘엿 질 즈음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중리 노을 전망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중리 노을 전망대입니다. 이곳은 2021년부터 개방한 곳 입니다. 부산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해가 질 때 즈음 노을을 보기 위해 이 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붉은 노을과 바로 앞에 보이는 바다 풍경이 함께 어우러져서 멋진 경관을 자아냅니다. 또한, 중리 해변 해안 도로도 잘 갖춰져 있으니 자차를 이용한다면 그 옆 해안도로길도 드라이브 하시기 바랍니다.

     

    10. 청학 배수지 전망대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청학 배수지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와치로 36입니다. 이곳은 야경을 보러 가면 좋습니다. 다양한 빛을 내뿜고 있는 부산항 대교를 바로 앞에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부둣가 불빛 뿐만 아니라 주변 여기저기 높은 빌딩에서 나오는 화려한 조명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낮에 갈 때는 이런 진가를 보기가 어려우니 부산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꼭 밤에 방문해서 멋진 불빛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산 영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영도 외에도 기장이나 부산 전체적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가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