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야만 하는 곳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에 밀양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영남루

    첫 번째는 영남루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중앙로 324 입니다. 영남루는 밀양 8경에 속해 있습니다. 이번 겨울에 간다면 눈 내리고 난 이후 가게 된다면 훨씬 더 수려한 전경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조선 후기에 지어진 건물입니다. 직접 가서 확인하낟면 조선 시대의 건축양식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영남루 뒤쪽으로는 남천강도 흐르고 있으니 그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영남루에서 이쪽 강을 바라보면서 예쁜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주말이면 영남루에서 한번씩 야외 공연도 진행되므로 시간 맞춰서 다녀가면 좋습니다.

    2. 기회송림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기회송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밀양시 산외면 남기리 1096-1로 되어 있습니다.

    기회송림 안쪾에 들어가면 산외면 유원지도 볼 수 있으니 이 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 곳 야외극장에서는 종종 공연도 진행합니다.

    만일 공연 시간 맞춰서 가게 된다면 공연도 관람하고 오면 좋습니다. 기회송림은 영화 밀양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이 일대 주변으로 빈지소유원지나 얼음골, 용두원유원지,만어사, 영남루, 언양 자수정동굴나라 등이 근거리에 있으니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 위양지

    세 번째는 위양지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부북면 위양리 279-2 입니다. 위양지는 워낙 유명한 명소입니다.

    평소에도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가 촬영되는 장소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덕분에 사계절 상관없이 밀양에 간다면 위양지를 꼭 방문해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호수 전경이 수려합니다. 호수 앞에 가서 사진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4. 사자평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사자평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단장면 구천리 산 1-8입니다. 이곳은 영남알프스의 고산지대로 유명합니다.

    부지는 대략 17만평이 넘는 크기입니다. 고도는 대략 720m 정도입니다. 고원습지 보호구역으로서 이곳에 가면 부지의 대부분이 전부 억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완만한 길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며 주변 풍경 구경하기 좋은 장소이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던 얼음골 케이블카탄 뒤 천황산과 재약산을 거치고 나면 바로 사자평으로 올 수 있는 코스입니다.

    5. 금시당

    다섯번째는 금시당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활성로 24-183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소나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느끼면서 힐링하고 싶다면 밀양 갔을 때 이 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역사가 짙고 이미 1996년에는 경남의 문화재자료로 지정된 이력이 있습니다. 오래된 은행나무도 있어서 가을에 가도 좋지만 겨울에 가도 겨울 나름의 운치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6. 단골집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단골집으로 돼지국밥집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상설시장 3길 18-1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겨울에 여행 다니다보면 추울 때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밀양 아리랑 시장은 워낙 국밥집이 유명하며, 그 중 백종원 님이 직접 와서 먹어보고 간 집이 시장 안의 단골집이라는 곳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국밥과 함께 밀양의 막걸리도 함께 마시면서 여유롭게 식사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7. 밀양아리랑 우주 천문대

    일곱번째는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입니다.위치는 경남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86입니다. 이곳은 시립 박물관과 아트센터 뒷편에 위치하고 있으니 방문할 때 시립박물관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운영합니다. 국내에서는 외계생명에 특화된 천문대로 아이들과 밀양 여행 간다면 한번쯤은 가보면 좋은 곳입니다. 관측장비도 다른 지역보다 훨씬 더 많이 있으며 음성인식제어시스템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8. 트윈터널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트윈터널입니다. 위치는 밀양시 삼랑진읍 삼랑진로 537-11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입장료는 8000원, 아이들은 5000원입니다.

    사전 예매 후 방문하면 방금 제시된 금액보다 할인된 금액으로 입장가능합니다. 다양한 볼거리가 많고 아무래도 겨울은 실외가 추우니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트윈터널 사이트에서 미리 사전예매한 뒤 할인받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9. 표충사

    아홉번째는 표충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밀양시 단장면 표충로 1338입니다. 입장료는 3000원 입니다. 표충사는 과거에 유생들을 교육하는 공간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성현들의 제사를 지내는 사찰이 함께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유생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유교 사상, 사찰과 관련된 불교가 함께 자리잡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표충사 주변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표충사 주변으로 가볍게 산책하고 난 이후, 카페에 들러서 힐링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10. 밀양시립박물관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밀양시립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밀양시 밀양대공원로 100입니다. 내부 들어갈 때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합니다. 입장료는 어린이는 300원, 청소년은 500원, 어른은 700원입니다. 이곳은 낙동강 인근에 있는 문화를 모두 보존하고 전시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밀양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아무래도 어느 지역을 여행하다보면 그 지역의 특색을 박물관에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상 경남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