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

겨울 서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skyblue12 2023. 12. 21. 13:32

목차

    겨울 서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서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서해권 위주로 겨울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아래 지역의 10 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태안 태을암

    태을암입니다. 태을암은 태안마애삼존불이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태안마애삼존불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보급 불상으로 유명하며, 국보 제 307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태안 동문리 마애삼존불입상입니다. 여기를 간다면 불상을 자세히 들여다보시기 바랍니다. 돌 안으로 세 사람이 조각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가장 가운데에 있는 사람이 관세임보살이고 석가모니 부처는 왼쪽에 있습니다. 다음으로 약사여래부처가 오른쪽에 있습니다. 태을암을 찾는 사람들은 이 불상에서 간절한 기도를 드립니다.

    2. 안흥항

    겨울 서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흥항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근흥면 정죽리 1272-13입니다.

     

    이곳은 태안반도 남서부에 있는 항구입니다. 태안에서는 거의 중심지로서의 어항 역항를 하고 있습니다. 한적한 여행을 즐기고 싶으면 이곳 안흥항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낚시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곳 일대에서 즐겁게 낚시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 자연 휴양림

    자연휴양림입니다. 위치는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입니다. 이곳은 도에서 직접 관리를 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매우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고, 부지 또한 175만 제곱미터로 매우 넓은 편에 속합니다.

    자연휴양림은 입구부터 시작해서 내부 안까지 제대로 보고 싶으면 여유롭게 2시간 정도는 확보한 뒤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자연 휴양림 내부에 들어가면 상록수원, 조팝나무원, 식용수원, 만병초원 등 테마별로 정리가 잘 되어있습니다. 태안의 또 다른 겨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당진 신리성지

    겨울 서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신리성지입니다. 위치는 충남 당진시 합덕읍 신리입니다. 신리성지는 과거 천주교 성지로 조선왕조 다시 서학 탄압이 심했을 때 은둔했던 신자 및 천주교 신부들이 지냈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 최초 천주교 신부인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와 프랑스인 신부 장 마리 다블뤼라는 신부가 머물렀던 곳입니다. 신리 성지는 직접 방문하면 농촌 모습과 종교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예로, 초가집 역시 그 당시 모습 그대로 재연해내고 있어서 과거 건축 양식도 엿볼수 있습니다.

    5. 필경사

    필경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당진시 송악읍 상록수길 97 입니다. 필경사는 심훈 작가가 설계를 도맡았고 그 설계대로 지은 집입니다.

    심훈 작가의 대표 소설인 상록수가 이곳에서 집필 되었으므로 그 의미가 깊습니다. 야외공간에는 교육관과 집을 볼 수 있고, 그 바로 옆으로 심훈 기념관도 엿볼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익히 유명한 시인 '그날이 오면'도 비석에 새겨져 있고, 잔디밭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6. 삽교호 함상 공원

    겨울 서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삽교호 함상 공원입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드론 촬영지로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촬영한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 뮤직 비디오 내용 등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고 실제로 방문하면 드론을 띄우고 있는 사람들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공원 부지도 넓고 해군이나 군함 관련 해양테마과학관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과학관을 포함한 다양한 기념관을 방문하려면 낮에 방문해보시기바랍니다. 그 외 야경을 구경하고 싶다면 해가 지고 난 이후 가면 좋습니다. 당진의 또 다른 겨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보령 성주사지

    성주사지입니다. 성주사지는 백제 법왕 시기에 설립되었으며 설립 당시에는 지금의 성주사지가 아닌 오합사라는 명칭으로 세워졌습니다. 현재는 성주사로 개명되었으며 개명된 시기는 정확히 통일신라 시기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 곳 성주사에 깃든 의미는 성인이 머물고 있는 절이라는 뜻입니다.

    여기에서 성인은 신라 시대의 명무염국사를 의미합니다. 이곳 절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5층 석탑이므로 5층 석탑도 보고 오시기 바란비다. 성주사지 주변 경관도 수려하므로 가볍게 산책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8. 해저터널

    겨울 서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저터널입니다. 보령의 해저터널은 국내 최장의 해저터널입니다.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하는만큼 그 길이만 6927m에 달합니다. 보령의 해저터널 길이는 세계에서는 5번째로 긴 해저터널입니다. 그래서 보령을 가게 된다면 꼭 차 운전해서 해저터널까지 가보도록 하기 바랍니다.

    해저터널까지 간다면 바로 앞에 안면도도 있습니다. 이곳도 명소에 손꼽히는 곳이므로 놓치지 말고 안면도까지 가보시기 바랍니다. 해저터널에서 안면도까지 가는데는 10분이면 충분히 갈 수 있습니다. 안면대고 앞으로 쭉 가다보면 원산 대교도 있는데 이 곳은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하니 날씨가 추울 때는 여기에서 가볍게 드라이브 해보시기 바랍니다.

    9. 김좌진 장군묘

    김좌진 장군묘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청소면 김좌진로 200 입니다. 보령의 김좌진 장군묘를 방문하기 전 김좌진 장군에 대해 언급한다면, 김좌진 장군은 문맹 퇴치를 위해 1905년에 호명학교를 설립했습니다. 10년 정도 지난 이후, 1917년에는 만주의 대한 광복단에 가입하기도 했습니다.

    우리에게 익히 유명한 전투인 청산리대첩을 승리로 이끌게 해준 장본인이자 원동력이기도 했던 위인입니다. 보령과 연관있는 위인이었던만큼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백운사

    겨울 서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백운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심원계곡로 259-200 입니다. 보령에 있는 백운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 6교구 본사 마곡사의 말사에 속한 곳입니다. 일단 보령 백운사가 보령의 명소에 속하는 이유는 사계절 어떤 계절에 가든 상관없이 주변 경관이 수려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방문하는 사람들 모두 이곳을 천년 고찰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백운사에는 목조보살좌상이 있는데 이것은 2014년에 보령의 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한 좌상입니다. 가볍게 산책도 할 겸 옷 따뜻하게 입고 이곳 백운사도 걸어보시기 바랍니다. 보령의 또 다른 겨울 명소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