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겨울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겨울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에 남해를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명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원예 예술촌

    첫 번째는 원예 예술촌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예술길 39 입니다. 원에 예술촌 운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만일 가게 된다면 월요일은 피해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원예 예술촌은 들어가게 되면 초입부터 귀여운 무당벌레 모형을 포함한 다양한 조형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2. 남해 다랭이마을

    겨울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다랭이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길 21입니다.

    다랭이마을은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니 아이들과 간다면 이곳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전래놀이나 소 쟁기질, 캠프 파이어 등도 할 수 있어서 낭만적인 겨울 여행에 제격입니다.

    또한, 이곳은 배우 박원숙님이 직접 운영하는 가게도 있으니 그곳 카페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시골할매 막걸리라는 곳이 다랭이마을에서 유명한 식당입니다.

    3. 물건 방조 어부림

    세 번째는 물건 방조 어부림입니다. 이곳은 과거 강한 바다 바람으로 인해 농작물이 항상 피해를 입었던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로 인해 항상 피해봤던 마을 사람들이 협동해서 인위적으로 만든 숲입니다. 숲이라고 하지만 이제는 남해의 관광명소가 됐습니다.

    이곳은 어느 계절에 가든 그 계절에 느낄 수 있는 이곳만의 매력이 있습니다. 그래서 사계절 상관없이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장소이므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남해 섬이정원

    겨울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섬이정원입니다. 위치는 남해군 남면 남면로 1534-110 입니다. 내부에 수목원이 있습니다.

    겨울에 방문하기에도 좋고, 피크닉 하기도 괜찮습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운영합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성인은 5000원, 어린이들은 2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유럽식 정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국적인 느낌의 수목원입니다.

    5. 남해 미국마을

    다섯번째는 미국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이동면 미국마을길 8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릴 보리암과 그리 멀지 않은 장소에 있습니다.

    만일 가게 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습니다. 보리암에서 미국마을까지는 대략 15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미국마을은 명칭답게 미국 느낌이 드는 건축물이나 주택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자유의 여신상도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이순신국공원

    겨울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이순신국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남해대로 3843입니다. 내부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이곳은 남해군 관음포 일대에 있는 곳으로 평수는 구만제곱미터나 됩니다. 굉장히 넓은 부지이면서 호국광장과 관음포 광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내부 구경하면 이것저것 이순신과 관련된 다양한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7. 상주은모래비치

    일곱번째는 상주은모래비치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상주면 상주로 17-4입니다. 이곳은 남해의 상주면에 있는 곳으로 바닷가 바로 뒤에는 울창한 송림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백사장이 굉장히 하얗기로 유명해서 계절에 상관없이 항상 관광객들이 많이 붐비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해에서는 가장 유명한 해수욕장을 꼽으라고 하면 단연 이곳 상주은모래비치를 꼽습니다.

     

     

     

     

    8.남해 바람 흔적 미술관

    겨울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남해 바람 흔적 미술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19-4 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곳은 휴일없이 연증무휴이므로 편한 시간대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관람료는 따로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미술관 앞에는 자그마한 저수지가 있습니다. 저수지 주변 돌아다니면서 가을꽃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미술관 굴다리 안에 들어가면 고래나 민들레 등 다양한 벽화도 있습니다.

    9. 독일마을

    아홉번째는 독일마을입니다. 남해 여행 중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곳을 방문하고 싶다면 이 곳 독일마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영화 및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독일 마을의 역사를 알 수 있는 전시관도 잘 만들어져 있는 공간입니다. 참고로 독일 마을 가게 된다면 바로 인근에 또 다른 명소와 맛집들이 있습니다. 인근 맛집과 명소 정보는 아래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0. 보리암

    겨울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보리암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입니다. 이곳은 정상까지 차분히 걸어가려면 대략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되는 시간입니다.

    보리암 들어가려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입니다. 항상 이맘때 새해를 기다릴때는 사람들이 이곳 보리암을 많이 방문합니다. 2023년이 얼마 남지 않은 이 시점에 남해 가게 된다면 이곳 가서 2024년에 꼭 이루고 싶은 소원 기도드리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겨울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