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뜻한 봄이 오기 전 추운 겨울 멋진 여행 명소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 지역의 명소들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겨울에 가면 유독 더 좋은 명소들로만 알려드릴테니 마음에 드는 지역을 방문해서 재미있는 힐링여행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1. 영종도 구읍 뱃터

    첫 번째는 영종도로 영종도의 구읍뱃터입니다. 위치는 인천 중구 중산동 1948-3입니다. 만일 영종도에서 1박 이상할 예정이라면 이곳 구읍 뱃터는 저녁에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구읍 뱃터는 여기저기 다니는 곳마다 어시장 뿐만 아니라 조개구이와 튀김 등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걷는 동선 마다 구경할 거리도 많으니 차분하게 걸어가면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저기 구경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가게에 들어가서 맛있게 식사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날씨가 무척 춥게 느껴진다면 굳이 이 곳 가게 안쪽까지 걸어가지 않더라도 이 일대가 드라이브 코스로 굉장히 좋습니다. 가볍게 드라이브하고 식사 시간 맞춰서 조개구이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2. 을왕리 해수욕장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을왕리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인천 중구 을왕동 717-2입니다.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을왕리 해수욕장은 인천과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주변 여기저기 다양한 맛집이 즐비한 곳입니다.

    겨울에 가면 해수욕장 주변 풍경이 워낙 좋아서 이곳까지 차박 하러 오는 사람들을 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을왕리 해수욕장은 해안로를 따라서 가는 산책길이 잘 조성되어 있으니 산책로 따라서 주변 경관 가볍게 살펴보면서 산책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3. 선녀바위

    세 번째는 영종도의 선녀바위입니다. 위치는 인천 중구 을왕동 678-188입니다. 선녀바위가 있는 이곳은 사람들이 그리 많이 붐비지 않습니다. 그래서 조용히 바닷가 거닐면서 산책하고 싶다면 선녀바위가 가기 좋은 곳입니다.

    선녀바위는 서해안 바닷가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서 일몰이 지는 모습을 바라보는 것도 운치있고 낭만적입니다. 만일 영종도 인근에 거주하거나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선녀바위 이곳은 해가 질 때 즈음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영종도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서울 북촌 한옥마을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서울의 북촌 한옥마을입니다.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길 37입니다.

    이 곳은 과거 tv 프로그램인 나혼자 산다에서 연예인 전현무님이 한옥마을에 살면서 이곳 주변 경관이 꽤 많이 나온 바 있습니다. 북촌 한옥마을은 길 곳곳 온통 한옥이 즐비되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한옥 길을 걸으며 고즈넉한 분위기 즐기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이곳에는 밀양 손만두 가게가 있습니다. 이 곳 손만두 맛이 일품이니 만일 가게 된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청계 광화문 광장

    다섯번째는 청계광장입니다. 만일 서울에서 1박 이상한다면 이곳은 저녁 이후에 가볼것을 권장합니다. 광화문 광장은 서울에서는 야경이 상당히 좋은 곳입니다. 그래서 밤이면 가족이나 연인단위로 나오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 큼직한 이순신 장군 동상이 있고 저녁이면 이곳 이순신 장군 바로 옆으로 물 분수가 솟구칩니다. 특히, 바닥에 조명 불빛이 있어서 형형색색 다양한 불빛의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거북선 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광장 바로 옆의 큰 건물인 kt건물은 밤이면 대형 스크린처럼 변해서 여기에서 다양한 미디어아트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6. 정동길, 덕수궁 돌담길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는 정동길 및 덕수궁 돌담길입니다. 대한문을 지난 다음 덕수궁 돌담길 쪽으로 쭉 걸어가다보면 돌담길만의 낭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정동길, 덕수궁 돌담길은 청계천과도 매우 밀접한 거리여서 돌담길 둘러보면서 청계천까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돌담길을 대도시에서는 보기 힘든데 이곳은 산책로가 잘 되어 있어서 서울 명소로 꼽히는 곳입니다. 걷는 내내 마치 조선시대에 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또한, 저녁에 해가 지고난 이후 간다면 돌담길 나무들 사이로 야경조명도 볼 수 있어서 야경 산책로로도 괜찮습니다. 이 외 서울의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인천 소무의도

    일곱번째는 인천 지역으로 인천의 소무의도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산 369 입니다. 소무의도는 위에서 알려드렸던 영종도 지역에서 무의도로 간 다음 광명항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광명항에 주차하고난 이후 다리 하나만 건너면 바로 소무의도까지 한번에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무의도 안으로는 차가 들어갈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만일 방문할 예정이라면 꼭 광명항에 주차한 다음에 걸어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소무의도는 뗌리국수가 유명합니다. 내부도 워낙 넓어서 2시간 정도 충분히 걷고 허기질 때 뗌리국수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8. 소래습지 생태공원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는 소래습지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논현동 1-55 입니다. 습지 생태공원은 내부가 꽤 큰 규모입니다. 만일 인천을 당일치기로만 간다면 이곳은 꼭 필수로 들려야만 하는 곳입니다. 생태 공원 내부에 들어가면 자전거 타면서 다니는 분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내부 규모가 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습지도 워낙 잘 조성되어 있어서 물이 빠져 있을 때 가게 된다면 갯벌의 내부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인천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9. 무주 덕유산 곤돌라

    아홉번째는 무주로 무주의 덕유산 곤돌라입니다. 위치는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입니다. 왕복권을 끊게 된다면 성인을 기준으로 했을 때 18000원입니다. 겨울이 가기 전 반드시 한 번쯤은 방문해보면 좋은 지역입니다.

     

    덕유산 전경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만일 만일 산행 초보이거나 산행길이 힘들다면 덕유산 곤돌라를 타고 정상까지 간 뒤 전경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특히, 눈이 오고난 이후 곤돌라를 타면 산에 내린 설경도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10. 안국사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안국사입니다. 위치는 전북 무주군 적성면 괴목리 1602-2입니다. 안국사는 적상산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마주할 수 있는 사찰입니다. 안국사 역시 굳이 산행을 하지 않더라도 바로 옆에 도로가 있으니 도로길 따라서 위까지 쭉 차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안국사는 고려시대에 건축된 곳으로 지금의 모습이 완성된 시기는 조선의 광해군 시절입니다.

    이곳에 가면 사람도 많이 없어서 마치 무릉도원에 온 듯한 느낌입니다. 나무들이 빽빽히 들어서서 여기저기 푸릇푸릇한 경관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안국사에는 정원도 있는데 이곳 정원은 관리가 매우 잘 되어 있어서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무주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2월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