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명소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 여행 지역을 고민하고 있다면 아래 알려드리는 곳으로 여행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1. 무주 덕유산 곤돌라
첫 번째 추천 지역은 무주로 무주의 덕유산 곤돌라입니다. 덕유산 곤돌라 위치는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 입니다. 이 곳의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입니다. 입장료 내고 타야하며 만일 왕복권을 끊게 됐을때는 성인 기준으로 18000원입니다.
겨울 눈이 내린 이후 덕유산 설경 전경을 바라보고 싶지만 산행 초보이거나 눈이 내리고 난 이후에는 산행하는 것이 힘듭니다. 이럴 때는 편하게 덕유산 곤돌라를 타고 전경을 보러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곤돌라를 타고 눈이 내린 이후의 모습을 보면 그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됩니다.
2.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덕유산 리조트 스키장입니다. 위치는 무주군 설천면 만선로 185입니다. 아무래도 겨울의 무주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것이 스키장입니다.
그래서인지 무주 명소를 언급할 때 스키장을 빼놓으면 무척 서운합니다. 굳이 스키장 가려고 스키복을 사지 않아도 되며, 이곳에 방문하게 되면 주변 여기저기에서 스키복을 대여해주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눈이 많이 내리지 않을 때 이곳을 가면 설경을 보는 것처럼 여기저기 스키 타는 구간에 눈이 쌓여있습니다. 이곳에서 기분좋게 스키타면서 힐링하는 하루 보내고 오시기 바랍니다.
3. 안국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안국사입니다. 위치는 전북 무주군 적성면 괴목리 1602-2입니다. 안국사는 무주의 적상산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바로 볼 수 있는 사찰입니다. 안국사는 산행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바로 옆에 도로가 있으니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굳이 산행을 택하지 말고 위 구간까지 쭉 차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안국사는 고려시대에 건축된 곳으로 지금의 모습은 조선의 광해군 시절에 지워진 모습입니다.
사람이 많이 없고, 조용하고 고요해서 마치 무릉도원에 온 듯한 느낌입니다. 나무들이 빽빽히 들어선 것도 볼 수 있고 정원도 있습니다. 사찰에 다양한 유물도 볼 수 있으니 유물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무주의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4. 부산 남포동 국제시장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네 번째 추천 지역은 부산으로 부산의 남포동 국제시장입니다. 위치는 부산 중구 신창동 4가입니다.
영화 국제시장 촬영지로 꽤 유명한 곳입니다. 영화를 본 분들은 알겠지만 국제시장 영화에 나왔던 점포는 바로 이 곳 남포동 시장의 꽃분이네입니다. 이 곳 시장에 가게 된다면 직접 꽃분이네에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 곳 국제시장에 가면 1500개가 넘는 점포가 있습니다.
이곳을 걸으면서 구경하다보면 마치 모든 물건이 다 모여있는 곳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다양한 물건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5. 해운대 동백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해운대 동백섬입니다. 이곳은 마린시티빌딩이 보이는 곳입니다. 만일 부산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곳 동백섬은 낮에 방문하지 말고 햇빛이 진 저녁 이후 산책 겸 가는 걸 추천합니다. 동백섬 바로 초입에는 산책로 및 안내도가 나와있습니다.
그래서 그 쪽 안내도를 보면서 쭉 걸어가면 됩니다. 특히 야경이 굉장히 멋있는 곳으로 밤에 산책을 하면 멋진 야경 불빛을 볼 수 있습니다. 밤에 보면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힐링되리라 생각합니다.
6. 흰여울문화마을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흰여울문화마을입니다. 위치는 부산 영도구 영선동 4가 605-3 입니다. 만일 여행다니면서 사진찍는 걸 좋아한다면 부산 여행을 하게 됐을 때 이 곳 흰여울 문화마을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포토존으로도 워낙 유명한 곳입니다.
이미 다양한 영화를 촬영했던 장소이기도 해서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에서 촬영된 드라마나 영화는 변호인, 범죄와의 전쟁 등 입니다.
또한, 바로 앞 바다 전경이 워낙 아름답기로 유명한 곳이어서 제 2의 송도라고 불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외의 부산 겨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좀 더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7. 강화도 동막해변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강화도로 강화도 동막해변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 화도면 해안남로 1481 입니다. 동막해변은 굳이 겨울이 아니더라도 사계절 모두 강화도에서 인기있는 바닷가입니다. 모래 사장 바로 앞을 가면 동막이라고 적힌 영어와 한글 조형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곳이 바로 동막해변의 포토존입니다. 날씨가 춥든 덥든 상관없이 사계절 항상 동막해변을 걷는 사람들을 의외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바닷물이 빠지고난 이후 이 곳을 방문하면 다양한 생물도 볼 수 있습니다.
8. 전등사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전등사입니다. 위치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전등사로 37-41 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4000원, 아이들은 1500원입니다. 전등사를 들어가는 문은 총 2개가 있습니다.
두 개의 문은 남문과 동문입니다. 만일 날씨가 추워서 진입 거리가 좀 더 짧은 곳으로 들어가고 싶다면 이때는 동문이 아닌 남문으로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곳에는 400여년이 넘는 느티나무가 있습니다. 심어진 시기는 조선 광해군 시기로 추정되는데 이 느티나무 또한 전등사를 대표할 정도이므로 느티나무 앞에서도 꼭 사진 찍고 가시기 바랍니다.
9. 초지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초지진입니다. 초지진에 들어가려면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또한, 자차 이용해서 가게 된다면 주차비도 무료이며 주차장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입장이 가능한 시간은 9시 이후이므로 이 시간만 잘 지켜서 입장하면 됩니다.
참고로 초지 대교 너머는 일출이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 12월 말이나 항상 새해가 되면 전 지역에서 다양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강화도를 대표하는 일출 명소이면서 과거 병인양요와 신미양요가 일어났던 배경지이기도 합니다. 올 12월이 마무리 되기 전 멋지게 일출 보러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10. 강화광성보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강화광성보입니다. 위치는 인천시 강화군 불은면 덕성리 833 입니다. 강화 광성보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내지 않아도 되고 무료로 입장하면 됩니다. 참고로 자차 이용해서 간다면 주차료도 무료입니다.
과거 이곳은 강화 해협을 지켰던 곳입니다. 내부 산책로도 살 조성되어 있어서 따뜻한 외투 입고 가면 빽빽한 나무 사이를 지나가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강화도를 가게 된다면 이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장소 외에도 강화도의 또 다른 명소 정보도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이상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정보였습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0) | 2022.12.07 |
---|---|
경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추천 (0) | 2022.12.07 |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0) | 2022.12.01 |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0) | 2022.12.01 |
서울 맛집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0) | 2022.12.01 |